남양주시 크낙새 캐릭터‘크크&낙낙’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입력 2023년09월13일 13시07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크크&낙낙’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정책과 관광, 축제 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캐릭터를 널리 소개하고, 최고의 지역·공공캐릭터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남양주시는 20여 년 만에 새롭게 리뉴얼한 크낙새 캐릭터‘크크&낙낙’으로 이번 대회 예선에 참가했고, 지난 8월 16일 1차 전문가 심사를 통과해 총 30개의 본선 진출작 중 하나로 선정됐다. 최종 수상작과 대상은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 대국민 온라인 투표 결과(50%)와 전문가 심사 결과(50%)를 합산해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친근한 귀여움을 콘셉트로 리뉴얼된 크낙새 캐릭터 ‘크크&낙낙’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캐릭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투표인증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제6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대국민 온라인투표는 10월 20일 오후 6시까지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