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전. 현직 공무원 수사의뢰' 철회 촉구

입력 2023년09월18일 18시50분 김태용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창원시청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웅동지구 감사 결과를 발표...홍 시장이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공무원들을 희생양으로...' 주장

[여성종합뉴스]  경남 창원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단이 창원시가 웅동1지구 개발사업을 담당한 전·현직 공무원에 대해 수사의뢰한 것과 관련, 이를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자료

민주당 의원단은 18일 오후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남표 창원시장은 지역 주민들의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밤낮으로 뛰어다닌 공무원들의 노고를 범죄행위로 둔갑시키고 있다"며 "시 공무원을 대표하는 수장임을 망각한 부끄러운 행위"라고 지적했다.

 

이어 "홍 시장이 전임 시정을 흠집내기 위한 목적으로 웅동지구 감사 결과를 발표한 데 이어 그 연장선상에서 전·현직 공무원을 수사의뢰한 것은 홍 시장이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공무원들을 희생양으로 삼은 것이나 다를 바 없다"고도 주장했다.

 

이어 "소속 공무원에 대한 수사가 아니라 사업 정상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온 힘을 쏟아도 모자랄 때"라며 "사업 정상화를 위한 전략과 계획을 시민 앞에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14일 시의회 시정질문 답변과정에서 소멸어업인에 대한 부지 헐값 매각, 공무상 회의록 무단 유출 등에 대해 전·현직 공무원을 수사의뢰했다고 밝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