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3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개최

입력 2023년09월19일 17시24분 조용형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 및 생산비 절감을 위한 기술정보 교류의 장 마련

[여성종합뉴스/조용형기자]장흥군은 19일 농업인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는 식량작물 작황 분석과 친환경 고품질 쌀 안정생산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향후 벼농사 발전방향을 도출하고, 농업기술 및 농업현장 애로사항 등을 교류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이다.

 

이날 평가회는 벼농사 작황 및 품종 특성, 주요 병해충 발생상황 등 종합적인 평가와 관내 농촌진흥 시범농가의 친환경 농업과 잡곡류 생산비 절감 시범사업 우수사례 발표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올해 식량작물의 주요 영농현안들을 농업인과 함께 공감하고 금년 영농기술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식량작물 신기술 화판이 전시됐고, 국립식량과학원 남부작물부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 시범포 견학 등도 함께 진행되어 농업인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았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금년 벼농사는 8~9월 병해충(혹명나방) 및 기상 역향으로 등숙률이 감소할 것으로 보이며 중만생종의 수량은 전년 498kg보다 1~2% 감소 평년대비 1.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에 식량작물 조기재배 단지 조성,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단지 조성, 식량작물 생력기계화 기술 보급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생산비와 노동력을 절감하는 등 식량작물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