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나는 애프터 사업 성과보고회

입력 2014년12월03일 10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방과 후 아동 돌봄 사업

은평구, 신나는 애프터 사업 성과보고회 은평구, 신나는 애프터 사업 성과보고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민선 4, 5기 공약사업인 신나는애프터(방과 후 아동 돌봄 사업) 사업의 성과보고회를 지난달 29일 구청 은평홀에서 개최하였다.

신나는애프터 사업은 지난 5년간 관내 열악한 지역아동센터에 행정·재정적 지원을 통하여 시설개선 및 운영 프로그램의 질을 높혀, 아동볼봄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신나는애프터는 아동복지분야 복지행정상 최우수상 수상 하는 등 지역사회의 관심을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들에게 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다양한 후원 사업 연계 등으로 사업 이전 보다 아동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질과 양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러한 5년간의 사업 성과는 ‘신나는애프터 성과보고회’를 통하여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신나는애프터 5개소를 중심으로 5개의 권역으로 나눠진 총 28개의 지역아동센터들이 각 권역별 역할 분담을 통하여 신나는애프터 성과보고 책자 제작, 공연준비, 작품전시, 작은 카페 운영 등으로 2시간의 보고회 시간을 알차게 꾸몄다.

또한, 각 지역아동센터 연합으로 구성된 7개팀의 아동 공연(합창, 관현악 합주, 난타, 댄스, 오카리나 연주 등)을 보면서 매년 발전하는 아동들의 실력을 아동 부모님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공무원이 함께 나누고 확인할 수 있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에서 만나는 아이들이 ‘신나는애프터에 나오는 것이 즐겁다’는 말과 함께 함박웃음을 짓는 것을 보는 것이 이 사업의 가장 큰 성과”라고 전하면서 “아이들의 웃음이 멈추지 않게 하는 것이 신나는애프터 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성과보고회를 마무리 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