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시립도서관, 중장년 대상 <글쓰기가 처음인 당신에게> 강연

입력 2023년10월05일 10시1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만 40세부터 64세까지 중장년을 대상

[여성종합뉴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중장년 대상 <글쓰기가 처음인 당신에게> 강연이 성공리에 끝났다.
 

글쓰기 강연은 지난 9월, 만 40세부터 64세까지 중장년을 대상으로 총 4회차 운영됐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 제공

특히 이번 글쓰기 강연에는 사전 신청자 보다 많은 교육생이 참여했다.

 

강연을 진행했던 윤석윤 강사는 왜 글을 쓰고 싶은지, 무엇에 대해 쓰고 싶은지 수강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첫 강의를 열었다.  

 

더불어 글쓰기의 힘과 문장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나누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강연에 참여했던 한 수강생은 “처음으로 나만의 글을 직접 써보고 다른 사람과 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글쓰기를 통해 삶을 돌아보고 또 새 인생을 설계하는 계기가 돼 알찬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 달 동안 강연을 진행한 윤석윤 강사는 “함께 글감을 찾아도 보고, 문장 연습을 하며 강연이 끝날 때는 글쓰기 과제를 내주기도 했는데 열정적인 교육생분들께서 강연 시간보다 미리 와서 서로의 글쓰기를 봐주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이번 첫 글쓰기 시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수강생분들이 꾸준히 작문 연습을 통해 실력을 키우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립도서관 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860-326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