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대상 챗GPT 활용 교육 실시

입력 2023년10월16일 04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인공지능(AI) 기술의 새로운 변화를 제시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챗GPT를 주제로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강의형 학습 영상 3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강의는 ‘챗GPT 바이블’ 저자이자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정승익 교수가 진행한다.

 
챗GPT 넌 누구냐(핵심원리) , 초보자를 위한 챗GPT 활용백서(응용 프로그램 소개) , 챗GPT와 함께하는 미래(앞으로의 활용 분야와 직업) 세 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각 영상의 상영시간은 4~5분 내외다.

 
챗GPT를 인공지능 비서로 간단하게 정의하면서 육하원칙 질문 방법과 다양한 과제에 활용하는 방안을 알려준다. 또한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AI) ‘달리’의 사례를 들어 ‘미래에는 단순 화가보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화가가 유망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영상은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거나 인터넷에서 ‘챗GPT 그리고 우리는’으로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미래 기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학습 영상을 제작했다”라며, “금천구는 G밸리가 있어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만큼,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진로 설계를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