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입력 2023년10월17일 06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적경제 기업, 관련 기관 참여해 사회적경제 홍보·판매·체험 부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오는 20일 12시부터 오후5시까지 구청 광장에서 ‘2023년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 열다!(금천의 미래) 서다!(금천의 중심) 담다!(금천의 가치)’라는 주제로 열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16개의 금천구 사회적경제 기업과 서울시 서남권 직장맘 지원센터, 서울시 남부여성발전센터, 여성기업창업보육센터 등 관련 기관, 소상공인 등 총 31개 단체가 참여한다.

 
단체별로 부스를 설치해 사회적기업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고, 사회적경제 조직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14시에는 기념식이 진행되고, 기념식 전후로 축하공연과 사회적경제 OX 퀴즈,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기원하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또한 주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열린다. 판매금액의 10%는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한마당이 한 해 동안의 사회적경제 성과를 구민에게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기업과 관련 기관, 주민이 협업 기반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