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산문화체육센터 대덕도서관,버려지는 동화책의 변신은 무죄, 헌책이 예술로 변신!

입력 2023년10월25일 13시01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아동센터에서 헌책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진행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식) 온산문화체육센터 대덕도서관은 이달 11일과 25일에 헌책으로 팝업북을 만드는 ‘헌책, 예술이 되다!’를 진행했다.

 

사전 신청을 통해 광민지역아동센터와 디딤돌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헌책을 자르고 붙여 팝업북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아끼던 헌책이 예쁜 작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수행하며, 재활용의 즐거움과 성취감에 즐거워했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최인식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버려진 동화책을 재활용해서 예쁜 작품으로 변해 최근 시대적 과제로 일컬어지는 ESG경영에 앞장서겠다는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의 굳은 의지를 보여주었다”라며 “개관 10주년을 맞는 2024년에는 지역 주민들이 다른 모습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 및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근 전동 킥보드 화재 대비 훈련을 진행하기도 한 온산문화체육센터와 대덕도서관에서는 수준 높은 체육프로그램과 최신 트렌드의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덕도서관(☎052-229-9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