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서북3구 ‘문화공원길 함께 걸어요’ 운영

입력 2023년10월26일 07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총 8Km 걷기 코스 2시간 30분 소요될 예정

지난해 진행된 서북3구 ‘달빛따라 함께 걸어요’ 행사 모습/은평구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서북 3구와 함께하는 걷기 프로그램 ‘문화공원길 함께 걸어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평·서대문·마포 3구가 모여 관내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걷기 장려 행사를 마련했다.


걷기 코스는 총거리 8km로 월드컵경기장역 3번 출구에서 시작해 매봉산전망대~하늘공원 메타세콰이어길~홍제천~불광천으로 이어져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행사는 오는 11월 9일 오후 1시 30분 월드컵경기장역 광장(3번 출구)에서 집결해 오후 5시까지 일정을 소화한다. 서북 3구 주민 총 150명이 참여하며, 간단한 준비운동을 마친 후 총 5개 조로 나눠 출발한다.


걷기와 함께 도시해설사가 동행해 지점별로 역사, 자연, 문화 등 도심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참여 신청은 지난 23일부터 자치구별 50명을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를 접속해 채팅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도심 속 이야기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걷기 운동의 즐거움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