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입력 2023년11월02일 09시2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겨울철 앞두고 화재예방·안전문화 확산 활동...불조심 포스터 공모전도

[여성종합뉴스]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는 11월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화재예방 활동을 펼친다.

고양소방서 제공

 

불조심 강조의 달은 겨울철 빈번한 화재발생에 대비해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불조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올해 76회째다.

 

고양소방서는 도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감형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참여형 119안전문화 행사 등을 추진한다.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한 불조심 포스터 전시회를 개최한다. 오는 30일까지 세이브존 1층 아트갤러리에서 불조심 포스터 입상작 22점과 소방안전공모전 포스터분야 입상작 5점을 전시한다.


초등학생 누구나 화재예방을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도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는 오는 30일까지며 고양소방서 재난예방과로 출품작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되며 출품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0점을 선정한다. 

 

또, 우리집 안전맵(map) 그리기 행사도 진행한다. 우리집의 피난안내도를 그려서 개인 SNS에 업로드 후 신청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소화기를 증정한다.

 

공모전과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고양소방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철 재난예방과장은 “겨울철을 앞둔 11월에는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을 통해 불조심 안전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