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주관, 제3회 순천자치박람회 개최

입력 2023년11월11일 18시28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의 특색있는 활동 성과 공유

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주관, 제3회 순천자치박람회 개최 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주관, 제3회 순천자치박람회 개최

순천자치박람회개최=사진 순천시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천시(시장 노관규)에 따르면 지난 11일 시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며 마을의 협력과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주관으로 제3회 순천자치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순천자치박람회는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각 마을의 특색에 맞춰 활동했던 다양한 성과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더 많은 시민들에게 주민자치회 활동을 알리고 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조례호수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1년 간의 활동과 지역 특색을 선보이는 자치배움터, 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 , 명랑게임으로 위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한마음 운동회 , 퀴즈로 주민자치와 순천을 알아가는 도전 주민자치 골든벨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홍탁 순천시 주민자치협의회의장은 “마을에 필요한 일을 찾고 결정하고 실행해가면서 주민자치회 역할에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참여하고 소통하며 마을의 협력과 화합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올 한해 지역을 위해 봉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미래 순천으로 향하는 길에 변함없는 믿음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