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구민과 함께하는 ‘금천 에코 워킹’ 개최

입력 2023년11월15일 11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11월 21일 14시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이달 18일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 연합축제 ‘What’s your colo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색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과 취미를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먼저 10시부터 12시까지 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제안한 8가지 정책에 대해 토론하고, 우선 과제 3가지를 선정하는 ‘N개의 공론장’이 진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의회, 학교별 학생회 및 학부모 운영위원회 등 청소년과 학부모 80여 명이 참석한다.

 

14시부터 17시까지 구청 광장 무대에서는 ‘빛바랜 시절 청춘, 청소년 시절 추억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연이 펼쳐진다. 독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환경유랑극단’이 창작 연극을 선보인다.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창작극을 직접 제작했다. 이후 청소년 동아리의 춤 공연이 진행된다. 마지막에는 무작위 춤(랜덤 플레이 댄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구청 광장에서는 무대 공연 외에도 13시 20분부터 16시 30분까지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안무가, 매듭 공예가, 조향사, 특수분장사 등 10가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체험’ 부스 ,  보드게임, 뉴스포츠, 해양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여가(레저)체험’ 부스 , 새 활용(업사이클링) 체험, 벼룩시장이 진행되는 ‘환경체험’ 부스 ,  레이저 게임과 캠핑을 체험하는 ‘취미체험’ 부스 ,  청소년시설에서 운영하는 사업을 홍보하는 ‘기관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구역별 1개 이상 체험을 완료하면, 간식 교환권을 제공하는 도장(스탬프) 이벤트도 개최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한 색을 가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취미를 알아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라며, “금천구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천구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독산청소년문화의집(☏02-809-9380)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소년과(☏02-2627-28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