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23년11월18일 17시44분 박정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3년 2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35명 선발하여 생활비 장학금 지원

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한국장학재단, 2023년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여성종합뉴스/박정복기자]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과 연암장학회(이사장 백정수)는 지난 17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연암장학회는 한국장학재단에 약 5천2백만 원을 기부하여 저소득층과 사회배려계층 대학생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2023년 2학기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 사회배려계층 대학생 중 우수 대학생 35명을 선발하여 1인당 15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배성근 한국장학재단 장학이사는 “경제적인 문제로 학업에 전념하기 힘든 대학생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시는 연암장학회에 감사드린다”라며,“이번 연암장학회의 지원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기부자들과 함께 의지와 능력만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라고 밝혔다.

 

문성훈 연암장학회 이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대학생들을 지원하게 되어 뜻깊다”라며,“연암장학회는 1976년 설립된 이후 약 6,500명의 장학생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푸른등대 연암장학회 기부장학금을 수혜받은 학생은 “생계 문제로 학업에만 전념하기 힘든 상황이었지만, 이번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부담을 덜 수 있었다”라며,“지원해주신 연암장학회와 한국장학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장학금을 마중물 삼아 대학원에 진학하여 꿈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