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연말 고향사랑기부는 목포랑’홍보 행사 추진

입력 2023년11월22일 13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자 대상 자동 응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가 연말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 홍보 행사를 진행한다.


“연말 고향사랑기부는 목포랑”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목포를 선택해 준 기부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연말을 선물하기 위해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10만원 이상 기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고 정성껏 준비한 답례품 꾸러미(1만 5천원 상당)을 제공한다. 


선정 인원은 30명으로 무작위 추첨 방식이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농협에 방문해 목포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주문까지 마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오는 12월 18일 이후 개별 통지한다.


답례품 꾸러미 구성품은 건조 매생이, 조미 김, 김 간편식, 매원스틱, 드립백커피 등 목포시 인기 답례품을 5종 이상 선정해 알차게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지금껏 목포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과 또한 응원해  주실 많은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내에서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기부금 전액 세액공제와 기부액 30% 상당의 답례품을, 10만원 초과는 16.5%의 세액공제와 기부액 30%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