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선명학교, 2023 러플 장애청소년 사생대회 이은수 학생 대상 수상

입력 2023년12월01일 13시48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넓은 무대에서 예술적 꿈과 끼 마음껏 펼치다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선명학교(교장 이천우)는 고등부 이은수 학생이 2023년 11월 25일(토)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3 러플 장애청소년 사생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2023 러플 장애청소년 사생대회’는 대구·경북 지역 장애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 장애 인식 개선 및 인재 발굴을 위해 주식회사 러플이 주관하고 대구시교육청과 대구장애인미술협회에서 후원하는 대회이다.


 나의 꿈, 나의 친구 등을 주제로 자유로운 그림을 제출하는 이번 대회에는 총 162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대구선명학교 고등부 이은수 학생은 1등인 대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을 수상했다. 또한, 부상으로 예술가 인증서 및 창작활동지원금 20만 원을 더불어 작품실 운영 및 전문 작가 멘토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상을 수상한 이은수 학생은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것들을 표현하는 것이 즐거울 뿐인데 큰 상을 받아 무척 기쁘다.”며 “저의 꿈을 응원해주는 가족과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만의 느낌이 가득한 작품을 많이 그려서 언젠가 개인 전시전도 열고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천우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장애 인식 개선과 더불어 장애학생들이 넓은 무대에서 저마다의 열정과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