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남부청소년수련관, 고3 청소년 활력사업 명사 특강 개최

입력 2023년12월12일 15시12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인식) 남부청소년수련관은 12일 수능을 치른 청소년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고3 청소년 활력사업 「GROW UP!(그로우 업!)을 진행했다.

 

고3 청소년 활력사업 GROW UP!(그로우 업!)은 칼럼니스트이자 방송인 곽정은을 초청하여 온산고등학교 재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입시를 마치고 성인으로 발돋움하는 청소년들에게 주도적인 삶을 설계하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강연은 온산고등학교 학생들의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명사(名士)와 주제를 선정하였으며, 다양한 삶의 방식과 주도적인 삶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인생 설계 로드맵을 제공하였다.

 

강연을 수강한 고3 청소년은 “삶의 방향성을 직접 정할 수 있는 감명 깊은 강의였고 유익한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남부청소년수련관(이성미 관장)은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주도적인 삶의 형성은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지역 및 학교와 함께 협업하여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위와 같은 강연문화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