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서동용, 전남 광양 '북콘써트 성공적 개최'

입력 2023년12월22일 08시25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방소멸 막을,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 담은 책이라는 호평

국회의원 서동용, 전남 광양 '북콘써트 성공적 개최' 국회의원 서동용,  전남 광양 '북콘써트 성공적 개최'

국회의원 서동용 북콘써트=사진 최화운 기자 촬영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乙)은 지난 21일(목) 오후 3시경 지역구인 전남 광양 커뮤니티센터 1층 회의실에서 신작 ‘지방·청년·미래’ 북콘서트 수많은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공리에 개최됐다.

 

북콘서트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 고민정·박찬대·서영교 최고위원 등 당내 지도부는 물론, 우원식·김철민·박광온·김태년·윤호중·김두관·이소영 의원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도성훈 인천교육감과 임태희 경기교육감 등의 인사들이 축하 메시지를 전해왔다.


서동용 의원은 2020년과 2021년 국정감사에서 각각 <대한민국 격차지도, 지방소멸의 위기와 지역 격차>, <대한민국 소멸지도, 인구데드크로스, 인구 댐, 인구이동>이라는 제목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고 지역의 교육과 일자리의 쇠퇴가 청년의 유출로 이어지고 지방의 위기로 옮겨가는 문제 의식에 대해 고찰한 바 있다.

 

서동용 국회의원 북콘써트
이번 신간에는 서동용 의원이 그간 고민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지방소멸 저지와 국토의 균형발전을 지역 위기의 핵심주체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담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북콘서트에서도 서의원이 그간 여러 청년들을 만나며 정리한 책의 내용과 더불어, 지방소멸의 해법과 그 미래비전에 대한 통찰력에 대해 호평하는 분위기였다는 후문이다.

 

서동용 의원은 “지난 4년간 지방소멸의 해법을 고민하며 만나온 청년들과의 대화를 정리한 이번 책은 소통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며,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정책을 통해서만 지역의 위기와 지방소멸에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북콘서트는 지역 주민과 시민 약 1,0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 광양 커뮤니티센터 다목적홀이 참석자들로 가득 들어찬 것으로 전해졌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