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청 씨름단, 찾아가는 씨름 교실 재능 기부

입력 2023년12월28일 12시10분 이종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례북초등학교 100명 대상, 후계 양성과 씨름 저변 확대를 위해 4년째 실시

구례군청 씨름단, 찾아가는 씨름 교실 재능 기부구례군청 씨름단, 찾아가는 씨름 교실 재능 기부

(사진= 구례군 제공)
[여성종합뉴스/이종철기자]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구례군청 씨름단이 지난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구례북초등학교를 방문해 5~6학년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씨름 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씨름단은 씨름의 역사와 유래, 씨름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등에 대한 설명에 이어 엉덩배지기, 안다리 걸기 등 기술 시연을 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씨름단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씨름 경기를 체험하며 기술을 익히고 씨름 예절과 스포츠맨십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김 군수는 “씨름 교실은 여자 씨름의 발상지인 구례군의 학생들이 씨름의 재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지속적으로 씨름 교실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례군은 2020년부터 후계 양성 및 씨름 저변 확대를 위해 4년째 씨름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클럽인 ‘반달곰 씨름 스포츠클럽’과 연계해 학생 선수 발굴에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