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 기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4년01월02일 19시47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일, 2022년 9월 6일 개통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이음) 안정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 기관상과 개인상을 각각 받았다고 밝혔다.

 

행복이음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은 각종 사회복지 급여 및 서비스 지원 대상자의 자격과 이력에 관한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지자체의 복지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평택시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원활한 안착과 개통을 위해 각종 시범 테스트에 적극 참여했고, 시스템 정상화를 위한 간담회, 의견서 제출 등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10개 시·군·구만이 선정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또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안정화를 위해 자체 메뉴얼 제작 및 시스템 개선 건의 등 노력한 평택시청 사회복지과 이정은 주무관도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김은미 사회복지과장은 “각종 사회보장급여를 조사하고 결정하며, 관리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안착돼 정확하고 효율적인 급여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