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호, 해맞이 행사 추진

입력 2014년12월16일 16시51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해맞이행사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2006년부터 매년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내년에도 '2015 평택호 해맞이 행사'를 새해첫날(1월 1일 7시경) 평택호 모래톱 공원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2009년까지는 현덕면에 위치한 마안산(해발 126m)정상에서 산신제 및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으나, 행사장소 협소 및 주차문제 해결과 보다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2010년부터 평택호로 장소를 변경하여 추진, 2014년 5,0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하여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평택호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평택호 건너편 구릉지대에서 떠오르는 일출이   평택호의 물빛과 어우러질 때가 장관을 이룬다. 행사 당일 현덕면 주민자    치위원회에서는 새해의 평안과 소원성취를 염원하고자 일출 무렵 기원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일출을 함께하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떡국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덕면 주민자치위원회 이종민 위원장은 "『평택항․평택호 물빛축제』와 더불어『해맞이 행사』를 평택호에서 매년 개최함으로써 아름다운 평택호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주민결속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되길 희망한다"며 행사 추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2015년 새해 첫날은 평택시 현덕면에 위치한 평택호를 찾아 일출과 함께   새해의 염원을 빌고, 평택호 예술관에 들러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신년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