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고혈압·당뇨병 교육' 자가관리능력 향상

입력 2024년01월23일 15시1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남·북구보건소'혈압·혈당 측정기 대여 사업 및 이수자 대상 기념품 제공'

[여성종합뉴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고혈압·당뇨병 상설교육장을 운영하고 있다.

 

각 상설교육장 교육 일정은 ►남구보건소 별관 2층 영일만홀 매월 두 번째 화요일 오전 10~12시 ►오천읍 보건지소 2층 포은홀 매월 마지막 화요일 오전 10~12시 ►북구 신흥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3층 2월 15일 목요일 오전 10~12시 ►3월부터는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3층 한마음 홀 매월 세 번째 화요일 오전 10~12시다.

포항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제공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고혈압·당뇨병 질환 이론교육, 합병증 예방관리 방법 및 합병증 검사(미세 단백뇨 측정), 혈압·혈당 측정 및 적정 수준 유지 방법, 건강관리식단·식사 일지 작성 방법과 같은 고혈압·당뇨병 영양 이론교육 및 미각 테스트 또는 내 밥양 알기 실습 등이 있다.

 

교육에 참가한 대상자들은 혈압·혈당 측정 및 질환·영양 상담을 통해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자가 관리 능력 향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으며 기본 교육 및 심화 교육을 모두 이수한 자들에게는 안저검사 쿠폰과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는 고혈압·당뇨병 약을 복용 중인 포항시민에게 혈압·혈당 측정기 대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대여 기간은 2개월이며 전화로 사전 예약 후 방문해야 하고, 대여 시 건강관리수첩 활용법, 올바른 혈압·혈당 측정법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어 꾸준한 혈압·혈당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올바른 질환 및 영양 교육으로 고혈압·당뇨병 적정 관리를 통해 중증질환의 발병 시기를 늦추고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포항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270-4240~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