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여수지부, 2024년 평화간담회 개최

입력 2024년01월26일 06시32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 미래 여수 평화로 말하다’ 주제로 '여수 디오션 호텔 그랜드볼륨홀'에서 열려

여수 평화간담회 개최=최화운 기자촬영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2국 여수지부(IWPG, 지부장 최윤겸)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5시  여수 디오션 호텔 그랜드볼륨홀에서 ‘글로벌 미래 여수 평화로 말하다’ 주제로 각계 각층의 지역시민단체, 여성미술협회 작가 및 IWPG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 평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화간담회는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전략적 연대‘라는 2024년 IWPG  슬로건 아래 ’글로벌 미래 여수 평화로 말하다‘ 주제로 평화를 이룰 각자의 역할과 실천 방안을 논의하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법제화를 위한 실천 방향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평화간담회를 위해 글로벌 2국 협력국가의 여성지도자들 샤파크 제프리(호주파키스탄 여성 연합회장, 페찬TV 대표), 아흘람 베이다운 레바논 국제법 교수, 가다 크레임 아타(전 난민부 장관, 레바논 국가 여성 위원회 정치위원장), 파스칼 이스호 와르다(이민 및 난민부 전장관, 함무라비 인권단체 대표), 하난 유세프(이집트 대화 국제 협력을 위한 아랍 조직 의장)이 축전을 보내왔다. 

 

최윤겸 여수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속가능한 평화가 구축되지 않는다면 그 누구도 전쟁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으니 이 자리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평화에 대해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며 “이번 평화간담회에 참석한 분들이 평화 실현을 위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며 IWPG와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손차영 여수여성미술작가회 전회장, 정훈식 여수발전협의회 회장, 박혜원 IWPG 여수지부 평화교육부장이 발제를 했다. 

 

손차영 아뜨리에 갤러리 대표는 ‘여성평화교육의 중요성과 평화 문화 전파’에 대한 발제를 통해  “여성들이 자기의 가치와 생명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갈등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가정과 사회와 더 나아가 전세계 여성들이 하나가 되어 평화를 이루는 초석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정훈식 회장은 “글로벌 시대에 시민단체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경쟁과 대립을 넘어 관용과 협력, 이해와 평화적인 연대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혜원 평화교육부장은 “기존 국제법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획기적이고 실질적인 평화 해답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이 유엔에 상정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촉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이날 2명에게 공로상 수여식이 진행되었는데 언론인 김기남 신동아방송 본부장은 시대를 앞서가는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노력으로 시대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신속한 평화보도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함으로 공로상을 수여했으며, 한반도개발연합호남회여수지회 최순영 회장은 탁월한 역량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IWPG와 연합하여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민에게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했다는 공을 인정받아 수여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평화 간담회를 통해 후대의 평화를 유산으로 남겨주기 위해 평화에 대한 필요성 인식과 전 세계 전쟁 종식의 해답은 ‘DPCW 10조 38항’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되어 있는 여성 평화 단체인데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약 110여 개의 지부, 60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