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대 국립수산과학원 최용석 원장 취임

입력 2024년01월26일 13시15분 손준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조직을 이끄는 ‘조용한 리더십’을 겸비한 수산정책 전문가로 평가

[여성종합뉴스/손준혁 기자]제42대 국립수산과학원 최용석 원장이 이달 29일 오전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최용석 원장은 1995년 공직에 입문(기술고시 30회)하여 주일본 대한민국대사관 주재관, 해양수산부 장관비서관, 수산정책과장, 감사담당관, 어촌양식정책과장, 어업자원정책관, 수산정책관 등 주요 보직을 거친 후 지난해 4월부터 수산정책실장을 역임했다.

 

수산정책, 어업자원, 어촌양식 등 수산 분야에 두루 정통하며, 특히, 지난 2년간 수산정책관과 수산정책실장으로 일하며 2년 연속 수산식품 수출 30억 불 달성을 이끌었다. 차분하고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조직을 이끄는 ‘조용한 리더십’을 겸비한 수산정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최용석 원장은 풍부한 정책 경험과 국제적 감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후변화와 식량안보, 수산자원 및 어가인구 감소 등 수산업과 어촌의 위기를 극복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는 물론, 국립수산과학원을 혁신적 연구로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 국민께 행복을 드리는 세계 일류 연구기관으로 거듭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최용석 원장은 첫 번째 공식 일정으로 1월 29일 부산시 영도구에 있는 순직 선원 위령탑을 참배하고, 경남 통영시 어류 양식장 점검을 통한 저수온 피해 최소화 및 수협장과의 현장 간담회 개최 등으로 본격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