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도서관, 올해 독서회 5개 운영

입력 2024년01월29일 10시29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다양한 연령층 대상 매월 한 차례 진행, 매월 다양한 주제로 책 읽으며 소통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주도서관(관장 박종화)은 올해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독서회 5개를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독서회 2개를 운영한다. 3~4학년 대상 도란도란어린이독서회, 5~6학년 대상 작은나라어린이독서회가 매월 한 차례 열린다.

 

중학생을 대상으로는 책사랑중학생독서회, 성인 대상으로는 자운영 성인독서회, 시울성인독서회를 운영한다.

 

독서회는 전문 강사가 참여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해당 연령 별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와 중학생 대상 독서회는 연초에 연간이나 월별 주제 도서를 미리 선정하며 성인 대상 독서회는 매월 모임에서 차기 도서를 함께 선정해 운영한다.

 

2002년부터 운영 중인‘책사랑 중학생 독서회’는 학생들이 매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으며 문해력을 키우고 도서를 매개로 또래 간 소통하는 토론 문화를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책사랑 중학생독서회’는 매월 네 번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울주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단, 울주도서관 내진 보강공사로 1월~3월까지는 언양고등학교에서 운영된다.

 

초등학생 대상 독서회를 제외한 나머지 독서회는 회원을 연중 모집한다.

 

회원 신청은 울주도서관 문학자료실로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도서관 독서문화과 문학자료실(255-816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