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성리더 아카데미 민간위탁기관 모집

입력 2024년02월01일 11시5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는 역량 있는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민간위탁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폭넓은 지식 습득과 함께 애향심을 가질 수 있도록 민간 주도의 성장과 소통․협력, 변화의 주체로서 여성리더 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계속돼 왔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관은 협약체결일부터 2026년 12월31일까지 3년간 운영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1월 24일) 현재 주사무소 소재지를 인천시에 두고, 여성리더 교육과정(주요 위탁사무)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크 및 사업 수행능력과 공신력을 갖춘 대학 등 비영리법인 및 단체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의 현주소, 여성 인사와 지역 성장을 위한 영향력, 양성 평등한 사회구현의 필요성 등 여성 역량 강화를 위한 테마별 맞춤형 교육이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여성리더 육성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의 생활형 정책 제안,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공헌 등 능동적인 활동 범위 확장으로 연계해 여성 역량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것을 이번 위탁교육의 차별화된 기획력으로 보고 있다.

 

이번 공모 신청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7일까지 2일간으로, 인천시청 신관 여성정책과에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인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인재들이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데 목표가 있다”며 “이번 위탁사업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시청 여성정책과(☏440-286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