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발대식’개최 

입력 2024년02월05일 10시16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당진시 맞춤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첫걸음

당진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발대식’개최 당진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발대식’개최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는 지난 2일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리빙랩* 주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주민참여단 30여 명의 시민과 김영명 부시장, 시 관계자 및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 직원 등이 참석했다.
 
주민참여단’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지역의 주요 현안을 도출하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시민 주도 혁신 공동체’를 말한다. 

 

주민참여단은 올 2월부터 9월까지 정기적인 리빙랩 워크숍에 참여해 지역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서비스를 함께 발굴할 예정이다.

 

이날 김영명 부시장은 “우리 시 발전을 위해 참석해 주신 리빙랩 주민참여단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 주민참여단의 아이디어가 실제 현장에 반영돼 우리 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기존의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맞춤형 스마트도시 5개년 계획’을 올 10월까지 수립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현장 곳곳을 실험실 삼아 다양한 사회 문제의 해법을 찾아보려는 시도를 일컫는 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