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옹진 섬마을 도시농부’사업 추진

입력 2024년02월08일 15시4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최근 갈수록 심화되는 일손부족 문제 해소와 도시민들의 관내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옹진 섬마을 도시농부’사업을 3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옹진 섬마을 도시농부’는 도시의 유휴인력을 모집하여 농부로 육성하고, 옹진군 각 농가에 영농 도움인력으로 파견하여 각 농가에서 일손을 돕는 사업이다.

 

도시농부로 선정이 되면 각 농가에서 1일 4시간 근무하고 하루 6만원의 근로 수당을 관내 농가로부터 지급받는다.

 

사업에 참여하는 농가에게는 근로수당의 70%를 군에서 지원해주고, 도시농부 근로자에게는 별도로 여객선 교통비, 숙식비 및 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만약 입도 후 여객선이 결항되어 출도가 지연되는 경우 숙박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옹진군청 또는 관할 면사무소에 내방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을 신청한 도시농부와 인력을 희망하는 농가가 매칭되면 군 또는 각 농가에서 근로 전 교육을 받게 된다.

 

이주환 농정과장은“도시농부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편집국
손준혁
백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