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2월20일 16시44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유아기 다양한 도서관 체험 활동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과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 향상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장철수)은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일 도서관 체험학습'은 3월부터 12월(여름방학 기간 제외)까지 매주 화~금요일(10:30~11:30)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소개 및 이용법 안내, 이용 예절 교육 ,사서가 읽어 주는 그림책 ,증강현실 그림책, 팝업북 등 다양한 형태의 놀이책 체험 ,자율 독서 활동 등으로 운영한다. 

 

'얘들아, 책이랑 놀자!'는 어린이집 유아들이 매주 오전 일정한 시간에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끔 마련한 장기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제외한 3월부터 12월(여름방학 기간 제외)까지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2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 [독서문화행사 󰋼 1일 도서관 체험학습 󰋼 참가신청]를 통해 기관당 1일 회당 20명 이내로 받으며, ‘얘들아, 책이랑 놀자!’는 매주 방문이 가능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기관당 15명 내외로 선착순 전화 신청을 받는다. 
  
 또한, 2·28기념학생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매달 생일을 맞이한 만4세~6세 어린이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도서관이 너의 생일을 축하해’는 저출산 핵가족 시대에 가족이 모두 모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참여형 체험 행사로, ,동화속 주인공과 함께 그림책 읽기 ,생일 소원 빌기 ,가족과 함께 만들기 체험 활동 ,생일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매달 첫 번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행사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약 한 시간 정도 실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228)나 어린이자료실(231-2843)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관장은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낯설게 느껴졌던 도서관에 대해 영유아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자주 도서관을 방문해 책과 더욱더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