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 위원장 선출 ' 내년 1월 31일'

입력 2014년12월19일 16시43분 홍성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학용 대 홍영표 경쟁

[여성종합뉴스/ 홍성찬기자]  19일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정치연합) 인천시당이 내년 1월 31일 열릴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차기 시당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인 가운데, 현재까지는 3선의 신학용(계양구 갑) 국회의원과 재선의 홍영표(부평구 을) 국회의원이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신 의원은 지난 10일 열린 신임 지역위원장단 회의에서 ‘시당 위원장을 여러 번 맡았지만, 필요에 의해 맡았을 뿐이다. 검찰 조사로 인해 힘든 과정인데, 시당 전체가 지지해 힘을 받게 해 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손학규 계열로 분류되는 신 의원은 최원식(계양구 을)ㆍ한광원(중ㆍ동구, 옹진군) , 문병호(부평구 갑)ㆍ안귀옥(남구 을) 지역위원장의 지지와 신동근(서구ㆍ강화군 을)ㆍ김교흥(서구ㆍ강화군 갑) , 박찬대(연수구)ㆍ허종식(남구 갑) 지역위원장은 중립적 태도를 보이고있는 가운데  현재 시당 위원장직을 대행하고 있는 신 의원은 2012년 6월부터 ‘안철수 신당’과 합당하기 직전인 2013년 4월까지 시당 위원장을 맡은 강점을 가지고있다..

홍 의원은 ‘친노측  박남춘(남동구 갑).윤관석(남동구 을) 지역위원장이 확실한 지지 세력이다.‘

 새정치연합 인천시당은 지난13일 ‘부평구 갑’지역 대의원대회를 시작으로 21일까지 12개 전체 지역 대의원대회를 개최해 전당대회와 시당 대의원대회 대의원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