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입력 2024년03월05일 06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월 15일까지 반려견 교정 교육 ‘동네방네 산책할개’ 45명 선착순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월 21일부터 5월까지 견주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하는 이웃 간 갈등을 예방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반려동물 예절, 행동교정, 산책교육을 다루는 ‘동네방네 산책할개’와 초등학생 대상 생명존중 교육 ‘다함개 소중해’를 운영한다.

 

‘동네방네 산책할개’는  반려동물 예절 , 도심 속 산책 이론 , 1:1 행동교정 상담 등의 이론 교육과 , 도심 속 산책 실습 , 비반려인을 배려한 실전 산책 등의 실습 교육으로 구성된다.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목요일 야간(18:00~20:00)과 토요일 주간(14:00~16:00)에 운영한다. 교육인원은 1기당 15명씩 총 3기 45명이고 교육장소는 시흥2동주민센터 마을활력소(목요일, 이론)와 금나래 중앙공원(토요일, 실습)이다. 수료식에는 반려견 행동교정 전문가 이웅종 교수가 직접 수료증을 수여하고 질의·응답과 산책 교육 등을 할 예정이다.

 

관내 동물등록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맹견은 제외된다. 금천구청 누리집 알림창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또한 5월에는 관내 신흥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다함개 소중해’라는 반려견 교감활동을 운영한다. 반려견을 직접 만져보고 안아보고 느껴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구는 이외에도  상설형 반려견 놀이터 설치(7월) , 이동식 반려견 놀이터(4월, 5월, 9월 예정) , 반려동물의 날 축제(10월) 등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갈등 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금천구가 되도록 다양한 동물복지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02-2627-25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