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인도 외교장관 접견

입력 2024년03월05일 17시3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제안보,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과학기술 등 핵심 분야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력....확대

[여성종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5일(화)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중인「수브라마냠 자이샨카르(Subrahmanyam Jaishankar)」인도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양국관계 ►경제안보 ►지역정세 등 상호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국무총리 제공

한 총리는 자이샨카르 장관의 방한을 환영하고, 지난해 두 차례 정상회담을 실시하는 등 양국이 활발한 고위급 교류를 진행하고 있음을 평가하며 인태전략 이행에 있어 핵심 파트너인 인도와의 전략적 소통과 공조를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15.5월 모디 총리 국빈방문 계기 한-인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Special Strategic Partnership)’로 격상

 

자이샨카르장관은 한 총리의 환대에 사의를 표하고, 수교(’73.12.10) 이후 양국의 우호관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음을 평가했다.

 

양측은 ►경제안보 ►인프라 ►신재생에너지 ►과학기술 등 핵심 분야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 총리는 인도 내 우리 진출기업의 활발한 투자를 언급하고 향후 호혜적 경제안보 협력을 심화하기 위해 양국이 노력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했고, 자이샨카르 장관은 그간 우리 기업들의 인도 투자 확대를 평가하고 핵심기술 및 인프라 등 분야에서 양국 간 미래지향적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이어 한 총리는 원자력, 태양력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 정책에 대한 한국의 의지를 설명하고 양국이 해당 분야에서 향후 협력을 심화·발전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자이샨카르 장관은 한 총리의 의견에 동의하며 경제 분야의 협력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관계가 더욱 심화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아울러, 양측은 불안정한 국제정세 속에서 인도-태평양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연대를 공고히 해 나가기로 했고 올해에도 고위급 교류 흐름 강화를 통해 한-인도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지속 소통하기로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