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입력 2024년03월26일 05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보건소 접근성이 낮은 도시 취약지역 건강증진 인프라 확충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5일부터 감일동 일대 지역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운영을 시작한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소생활권 중심의 지역보건의료기관이다.


감일공공복합청사(감일순환로 181) 2층에 위치한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약 300평 규모로 건강상담실, 구강보건실, 운동교육실, 조리실습실, 모자교육실, 지역사회연계실 등 시설을 갖추고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혈압․혈당․고지혈 및 체성분 측정 등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임산부 등록 및 엽산제․철분제 배부, 유축기 대여 등 모자보건서비스도 상시 제공한다. 


또한, 만성질환 고위험군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8주 건강 운동교실,건강지도자 양성 및 건강 동아리 구성,임산부를 위한 출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원도심 보건소로의 지리적 이용 불편해소를 위해 치매선별검사(월 2회),스트레스검사 및 정신건강상담(월 1회),고혈압․당뇨병 교육(월 1회),금연클리닉(주 2회, 예약제) 등 다양한 보건서비스도 진행 예정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감일, 감북, 위례 등 하남시민들이 공공보건서비스 쉽게 이용하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는 월~금 주중 9-18시까지 운영하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031-790-680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