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숙 여가부 차관 검정고시 앞둔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입력 2024년03월26일 05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6일(화),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방문 및 청소년 간담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26일(화) 오후 충청남도 천안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4월 6일(토) 실시 예정인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학교 밖 청소년 지원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 사회 진입 등을 위해 검정고시 준비,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전국에 222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천안시 꿈드림센터는 현재 검정고시 특강반, 1:1 학습 지도(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08명 중 198명(95.2%)이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자립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충청남도 경영자협의회와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취업지원 및 기업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통해 학업 중단 청소년의 정보가 꿈드림센터로 자동 연계되는 범위를 확대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자립‧취업 지원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직업훈련과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 및 진로지원 활동을 위한 전용공간을 추가 조성(‘23년 54개→’24년 59개)할 계획이다.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학교 밖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검정고시를 열심히 준비 중인 우리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면서,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이 미래를 충실히 준비할 수 있도록, 개인별 특성에 맞는 학업지원과 직업훈련, 일경험 제공 등의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