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봄꽃축제‘꽃피우리’ 중랑천 제1 ‧ 3체육공원, 장안벚꽃길 일대에서 진행

입력 2024년03월26일 04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2024 동대문구 봄꽃축제 ‘꽃피우리’가 3. 30.(토)~31.(일) 장안벚꽃길을 중심으로 중랑천 제1체육공원과 제3체육공원에서 펼쳐진다.

 

구는 지난 20일 약 5km의 장안벚꽃길 곳곳에 포토존과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해 나들이 나온 시민들에게 봄밤의 낭만을 선사하며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올해 동대문구 봄꽃 축제는 크게 3가지 주목할 지점이 있는데,

 

첫째, 축제 장소의 확장이다. 벼룩시장, 푸드트럭, 체험부스,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중랑천 제1체육공원에 더해 제3체육공원에도 행사장을 조성한다.

 

이번에 추가된 중랑천 제3체육공원(제2행사장)에서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와 함께하는 미디어체험 프로그램과 탁 트인 야외에서 대형스크린에 상영되는 영화도 즐겨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먹거리 부문이다. 구의 핵심 정책 중 하나인 ‘탄소중립도시 조성’에 발맞춰 먹거리 부스에서는 음식을 다회용기에 담아 판매하며, 사용된 용기는 이용자가 직접 반납하도록 안내한다. 일부 푸드트럭의 경우 개인텀블러 지참 시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음료를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은 ‘거북이 마라톤 대회’의 개최다.

축제 둘째 날인 31일 오전 11시, 중랑천 제1체육공원에서 출발해 반환점인 장안교를 거쳐 다시 제1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총 4km 코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걷고 어울리는 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축제의 공식행사인 개막식은 3. 30.(토) 중랑천 제1체육공원 메인무대에서 저녁 7시부터 동대문구 홍보대사인 배우 이동준의 사회로 진행되며, 가수 진성 ․ 울랄라세션 ․ 우연이의 축하공연이 9시까지 펼쳐진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이 꽃의 도시 동대문구의 봄꽃 축제를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서부터 행사운영까지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