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개교 70주년 기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 개최

입력 2024년03월28일 11시1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개교 70주년을 맞아 지역 스포츠 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한 ‘인하대학교 총장배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인하대학교가 주최하고 인천유나이티드 아카데미 미추홀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월 7일 인하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다.

 

유치부부터 초등부(1~6학년)까지 인천 각지에서 모인 총 54개 팀이 참여해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인하대학교는 지역 스포츠 문화 확산과 스포츠 인재 양성을 위해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3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인하대학교의 개교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인하대학교는 1954년 4월 24일 인하공과대학으로 시작해 1972년 종합대학으로 확대된 후 오늘에 이르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해왔으며, 오늘날 동문들은 대한민국 산업, 정치, 사회, 문화 전 분야의 중심에서 활약하고 있다.

 

인하대학교는 이번 인천FC 유소년 축구대회를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개교 70주년 기념행사를 기획·진행할 예정이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건전한 경쟁을 펼치면서 스포츠와 친숙해지는 것은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 스포츠 성장에 큰 보탬이 되는 일”이라며 “개교 70주년을 맞은 인하대학교가 지역사회 전 분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