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24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환경교육 실시

입력 2024년03월28일 18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서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관내 비산먼지 다량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봄철 각종 건설공사가 활발해짐과 동시에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PM-10)의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민건강 및 체감환경 위협 요인인 미세먼지 중 절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한 자율적인 환경관리능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환경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여 비산먼지 관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비산먼지의 개념 ,'대기환경보전법'등 환경관련법 주요사항 ,업종 및 공정별 비산먼지 억제조치 및 관리 실무요령 ,비산먼지 환경관리 우수사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12월~3월) 기간 중 미세먼지 감축관리 방안 , 비상저감 조치에 따른 사업장 별 대응 방안 ,봄철 민·관 합동점검 일정 안내 등이다.


또한, 비산먼지 교육뿐만 아니라 서구에서 추진 중인 환경보건정책·빛공해(빛방사 허용 기준 등)·탄소중립포인트 등에 대한 사업 안내와 홍보도 이루어졌다. 


서구는 향후 수시 및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의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서는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환경업무를 전개해 주시기 바라며, 자발적인 비산먼지 저감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미세먼지 걱정없는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에 적극 협력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