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몽골 총리와 면담'

입력 2024년04월01일 17시0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양국 간 무역‧투자 확대 기대

[여성종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가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중인 롭상남스라이 어용에르덴(Luvsannamsrai Oyun-Erdene) 몽골 총리와 면담하고 ►양국 관계 ►분야별 협력 ►한반도 문제 등 관련 상호 관심사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총리실 제공

어용에르덴 몽골 총리는 몽골 관광 홍보 행사(Go Mongolia) 참석차 방한했다.

 

이날 한 총리는 한몽 간 교역액이 지난해 5억4000만 달러에 달하는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평가하고 양측 간 협상 중인 경제동반자협정(EPA)이 조속히 체결돼 경제협력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양국 간 무역‧투자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몽골 국민들이 혹한으로 피해가 크게 발생한 데 대해 위로의 뜻을 전하고 어용에르덴 총리는 이에 사의를 표하고, 한국이 제공한 인도적 지원이 혹한 피해를 본 몽골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어용에르덴 총리는 관광, 인적교류, 보건,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확대를 희망한다고 밝혔고 한 총리는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과 러북 간 불법적 군사협력이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을 크게 위협하고 있다는 데 우려를 표하고, 유엔 안보리 결의 준수, 북한인권 개선 등 우리 대북정책에 대한 몽골 측의 지지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