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개최…7일 일부 교통 통제

입력 2024년04월02일 09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2024영주소백산마라톤대회 당일인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마라톤 주행 구간 도로 교통이 일부 통제된다.

 

이번 대회는 8,120여 명이 참가해 시민운동장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풀·하프·10㎞·5km 코스 4개 종목별 10분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출발한다.

 

시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대회가 진행되는 당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마라톤 주요 구간의 단계별 교통통제를 실시한다.

 

특히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5km‧10km 구간(시민운동장~경북전문대학교~영주역~서천교~등기소~강변2차아파트~시민운동장)은 전면 또는 부분 통제된다.

 

세부적인 교통통제 구간은 시민운동장→제2가흥교→남부초등학교→영주역→에이스 스크린골프→신영주주유소(5km 반환점)→서천교→고현교(10km 반환점)→판타시온리조트→동촌삼거리→북바위농원(하프반환점)→순흥면사무소→선비촌→한국주유소→단산삼거리→구구2리→단산삼거리→백산서원→서천교→가흥2동사무소→등기소→시립도서관→현대강변2차아파트→시민운동장이다.

 

시는 교통 혼잡과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행사장 주변에 시청 공무원과 교통경찰, 모범운전자회 및 자율방범대 등 230여 명을 배치하고 교통관리와 사고예방에 나선다.

 

또한 통제구간과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려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마라톤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이해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