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추천한 4월 관광지'구례 섬진강 벚꽃길,영광 불갑사, 진도 관매도,함평천지길...'

입력 2024년04월03일 10시58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전남도가 4월 봄을 만끽할 여행지로 곡성·구례 섬진강벚꽃길, 영광 불갑사, 진도 관매도, 함평 천지길을 이달의 관광지로 추천했다.

구례 섬진강 벚꽃길/전남 제공

섬진강 상류 곡성 섬진강 천문대에서 시작하는 섬진강 벚꽃길은 강을 사이에 두고 구례구역까지 이어진다.

 

이 벚꽃길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 섬진강변을 따라 끝없이 이어지는 벚꽃 가로수가 터널을 이뤄 흩날리는 벚꽃잎을 감상하며 풍광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섬진강은 우리나라 5대강 중 하나로, 은어를 비롯해 30여 종의 담수어가 서식하고 있어 주변 식당에선 은어회와 은어구이, 참게를 곁들인 민물매운탕 등도 맛볼 수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인 진도 관매도는 해식절벽과 해식동굴이 아름다운 섬으로 넓은 유휴 농경지를 활용한 유채꽃밭은 오는 12~14일 유채꽃 축제가 열린다.

 

특히 고운 모래사장 해변과 드넓은 소나무 숲, 다양한 설화가 담긴 방아섬, 할미중드랭이굴, 하늘다리, 서들바굴폭포 등 관매도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8경은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 톳칼국수, 톳짜장 등 진도의 정취를 느낄 음식을 맛보며 오감 만족 봄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영광 불갑사부터 불갑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벚꽃길도 벚꽃 명소로 벚꽃나무 가로수는 터널을 이뤄 드라이브를 즐기며 벚꽃을 감상하려는 상춘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불갑수변공원은 계절마다 피어나는 꽃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은 황금빛 노을 풍광이 아름다운 백수해안도로 가로 벚꽃도 아름답다.

 

16.8㎞의 해안도로는 기암괴석, 광활한 갯벌 풍경과 함께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기 제격이다. 해안도로 아래 3.5㎞ 해안 노을길과 노을 전시관을 둘러보며 서해안 풍광 여행의 낭만도 만끽할 수 있다.

 

함평천지길은 화양근린공원과 생태습지로 조성된 함평천생태습지, 도시공원 형태인 엑스포공원을 연결하는 6㎞의 도보길로 삼나무 숲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수산봉 정상에서 함평읍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수산봉 숲속 둘레길, 나비다리, 낙우송길, 장미정원, 소나무길, 등나무길 등 다양한 꽃과 나무로 꾸며진 정원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함평엑스포공원에서는 오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린다.

 

꽃밭을 날아다니는 형형색색 나비를 감상하며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관광지, 체험·교통·숙박·맛집 정보 확인과 예약·결제가 가능한 전남관광플랫폼(JNTOUR)을 이용하면 전남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다.

 

4월 중순부터 남도 숙박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남도·광주시 외 주소지를 둔 관광객에게 숙박 요금을 할인하는 이벤트로, 전남관광플랫폼에 등록된 숙박시설(1706개소) 이용 시 1박 기준 10만 원 이상은 4만 원, 7만 원 이상은 3만 원, 7만원 미만은 2만 원의 할인 혜택이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