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두류도서관, 1학기 돌봄 지원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4년04월08일 14시50분 박혜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늘봄학교 지원에 맞춰 달서구 관내 8개처 대상 학교 안팎 틈새 돌봄 지원

[여성종합뉴스/박혜인기자]대구두류도서관(관장 주해숙)은 오는 8일부터 6월 2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및 작은 도서관을 대상으로‘2024년 1학기 돌봄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1학기 돌봄 지원 프로그램’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달서구 지역아동센터 6개처(본영·다사랑·양문·상인·꿈이 있는홈 스쿨·대한교육문화원), 작은도서관 2개관(아이빛·수목원제일풍경채) 등 8개처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는 현재 두류도서관이 상반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늘봄학교’  4개교(한샘초, 대곡초, 파호초, 장산초)의 하교 시간 이후 돌봄이 필요한 학부모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학교 안팎으로 틈새 돌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그림책 읽기와 만들기 놀이, 신나는 문화 예술 놀이, 뮤직 그림책 놀이터, 뚝딱! 과학실험 등으로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기 후 만들기, 미술, 음악, 과학 등 연계 체험 활동을 통해 문해력과 자기 표현력을 높이기 위한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 1, 2월 겨울방학 돌봄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달서구 내 지역아동센터 및 작은 도서관 참여 학생들의 설문 조사 및 소감문을 수합하여 희망 프로그램을 적극 반영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주해숙 대구두류도서관 관장은 “현재 학교에 찾아가는 늘봄학교를 통해 돌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학교 밖으로는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와 작은도서관에서 지원하여 학교 안팎으로 틈새 돌봄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돌봄 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교육격차 해소 및 가정 돌봄 공백 최소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행복한 교육·돌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돌봄지원 프로그램은 1학기 이후 여름 방학에도 지속적으로 운영·지원할 계획이며, 도서관에서도 4월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231-283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