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본창작소, ‘5G로 여는 글로벌 세상’사업 추진

입력 2024년04월09일 19시51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청소년특성화 공간인 청본창작소(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와 함께 ‘5G로 여는 글로벌 세상-틴에이저 크루 1기 활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소년이 전세계를 향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4차산업 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5G로 여는 글로벌 세상’ 사업은 Green(녹색친화), Genius(영재), Game( 게임), Grow(성장), Give(탄력성) 등을 핵심 가치로 한다. 청본창작소는 청소년 국제 교류 ‘틴에이저 크루’를 육성하여 글로벌 문화 교류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이 완료된 틴에이저 크루 1기는 4~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2기는 6월에 모집하여 7~9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수업은 매주 원어민 강사가 참여하여 진행되며, 여름방학에는 중국 학생들과의 국제교류 활동에서 디지털 멘토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본창작소 관계자는 “학부모들이 해당 사업에 기대감이 매우 높다”며 “청소년들의 4차 산업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동구청본창작소(777-7901) 또는 동구청본창작소 홈페이지(http://youthmakers.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