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어린이기자단 모집

입력 2024년04월20일 08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구, 어린이기자단 모집서울 중구, 어린이기자단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중구가 내편중구어린이기자단(이하 기자단)을 모집한다. 대상은 중구 내 초등학교 4~6학년이다. 

 
기자단이 되면 다양한 주제로 동네를 탐방하고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나 축제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어린이기자단이 자부심을 가지 활동할 수 있도록 기자 역량 강화 등의 교육을 마련하고 언론사 견학을 통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기자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된다.

 
어린이 기자가 쓴 기사는 중구 소식지 중구광장 지면 또는 모바일 중구광장에 게시된다. 지면에 기사가 실리면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기자단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1년이다. 4, 5학년은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신청은 4월 19일(금)부터 오는 5월 3일(금)까지 중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학교장 추천도 받는다. 이후 기자단 활동에 대한 관심과 적극성 등 지원동기 등을 고려해 내부 심사위원회에서 기자를 뽑는다. 오는 5월 기자단이 구성되면 발대식을 통해 정식 활동을 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중구 어린이 기자단이 되면 중구 전체가 배움터가 된다”면서, “학교 밖에서 더 폭넓은 경험을 하고 싶은 어린이들의 도전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박주현
백수현
편집국
손준혁
민일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