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장성숙의원,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

입력 2024년04월24일 16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연평도 찾아 무료진료, 음식나눔 등 봉사활동 펼쳐

[여성종합뉴스]  장성숙의원(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이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지난 21일 봉사활동은 육지 병원까지 물길로 2시간 이상 걸려 진료받기가 불편한 섬 주민들을 대상으로 옹진군보건소, 연평면사무소가 지원하고, 내과, 가정의학과, 정형외과, 외과, 안과, 피부과, 비뇨의학과, 한방과를 개설하여 진료 및 무료법률상담 등을 시행했다.

 

이어서 진행된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제11기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이광래 회장을 대신하여 간호사로 참여한 장성숙의원(인천광역시 문화복지위원회)이 연평면사무소 추천 연평중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봉사회와 함께 무료진료를 준비한 옹진군보건소의 박혜련 소장을 비롯한 보건행정과 직원들은 후일임에도 불구하고 대연평도에 입도하여 봉사활동을 함께 도왔으며 봉사를 마치는 자리에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대연평 주민을 위해 많은 의료진과 봉사자들이 먼길을 달려와 병원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주시고 맛있는 짜장면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고마움의 뜻을 전하고, 장성숙 의원(인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은“모든 연평주민께서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바라고, 이번 장학생으로 선정된 연평중학생에게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함께한 봉사자분들과 원활한 진행을 도와주신 옹진군보건소장 및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