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 위기학생 상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입력 2024년04월29일 13시57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상담 사례 개념화로 체계적인 위기예방과 관리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관) 제1Wee센터는 지난 26일(금) 관내 초·중·고 Wee클래스 담당자 및 Wee센터 종사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위기학생 사례개념화를 통한 학생 상담 개입’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위기학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 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학교현장의 위기 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상담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대구가톨릭대 심리학과 장진이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위기학생 유형별 특성 이해를 통한 상담자 위기예방 역량 강화, ►위기학생 상담 사례 개념화를 통한 위기상황 발생 시 체계적인 개입방법 숙지, ►현재 위기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접근 방법에 대한 논의 등이다.

 

 연수에 참석한 경상중 상담교사는 “다양한 위기문제를 접하면서, 실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시 점검하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관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위기학생 상담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위기학생들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