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보령시 향우공무원'시정 발전전략 공동모색을 위한 간담회'

입력 2024년05월14일 07시55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정과 시정의 비전을 서로 공유

[여성종합뉴스] 보령시는 13일 충남도청 보령시 향우공무원(이하 충보회) 50여 명을 비롯해 김동일 시장, 박상모 시의회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과 시정의 비전을 서로 공유하며, 시정 발전전략 공동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남도 소속 보령시 향우 공직자를 초청해 시정 운영 방향 및 주요현안 대한 설명과 보령시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시는 함께 여는 미래, 만세보령 OK보령의 비전을 소개하며 ►글로벌 해양레저 관광도시 건설 ►탄소중립 에너지 그린도시 전환 ►시민만족 보령형 포용도시 등 3가지 목표에 대한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또한 ►에너지분야 ►해양레저관광 분야 ►국가 주요기본계획 반영 ►공공기관유치 ►2025년 정부예산 확보 주요 대상 등에 대한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도에서도 함께 노력하고 협력 해줄 것을 건의하였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우리 보령시에 많은 과제들이 눈앞에 놓여있다”며 “충남도와 보령시가 줄탁동시(啐啄同時)의 기치를 통해 만세보령, OK보령의 전성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 시 충보회는 내고향 보령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고향사랑기부금500만원을 기탁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