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시설분야 청렴정책 안내 및 소통ㆍ협력 통한 청렴도 향상 도모

입력 2024년05월13일 17시52분 송선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송선희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3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공종별 협회 대표자, 시교육청 공사감독 및 계약업무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종별 협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시교육청의 2024년도 시설분야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각 협회의 협조를 당부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올해 대구시교육청의 시설분야 청렴정책의 주요 내용인 시교육청 누리집에 공사 관련 업무처리 기준 및 절차 등 관련자료 공개, 시공범위 추가 또는 설계 변경 등으로 인한 시공사 불이익 방지, 기술직공무원 대상 부패방지 및 친절 교육 강화, 설계도면에‘대구시교육청 시설사업 추진방향’표기(청렴ㆍ안전ㆍ중대재해 분야 포함) 등을 설명하며 정책 공감대를 형성한다.

 

 이후에는 시설공사 업체와 발주기관이 상생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 및 건의사항, 공사현장의 안전ㆍ품질관리, 건설 원자재 가격급등에 따른 공사비 적정 반영, 소규모 공사 적정대가 산정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진다.

 아울러, 이날 참석자들은 반부패 청렴 실천결의대회를 통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 의지도 함께 다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건설협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교육시설의 견실한 시공과 안전사고 예방,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