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민선8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SA)’ 달성

입력 2024년05월14일 07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5대 분야 총 53개의 공약 이행률 61%…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종합 평점 83점 이상을 획득해 ‘최고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이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세부 평가 내용은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총 5개 분야로, 1․2차 평가와 자료 검증 등을 거치며 각 지자체 별로 5개의 등급(SA·A·B·C·D)을 부여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구는 민선 8기 슬로건인 ‘희망․행복․미래도시 영등포’라는 비전을 토대로 ►주거도시 ►경제도시 ►미래교육 도시 ►문화도시 ►복지도시의 5대 분야에 걸쳐 수립된 총 53개의 공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구는 61%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며 최고등급(SA)의 영예를 안았다.

 

구에 따르면 이번 쾌거는 최 구청장의 ‘젊은 도시 영등포로의 도약’ 및 ‘구민에게 더 이익이 되는 행정’ 등의 구정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민선8기 2년 동안 성실하게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한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구는 그동안 주민배심원단을 운영하여 공약 이행 적정성에 대해 주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전 과정을 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을 실천해왔다.

 
구정 발전의 핵심인 ‘공약의 이행’은 현재 변화의 원동력이 되어 지난 100년을 뛰어넘는 영등포 대전환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구는 성공적인 공약 달성을 위해 구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구민의 이익을 항상 최우선으로 하는 생활 자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구정에 대한 구민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결과를 초석 삼아 구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각 분야의 공약들을 더욱 내실 있게 이행하여,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는 젊은 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