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혜전대학교, 지역사회 발전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년05월24일 10시28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유기적 협력 강화

[여성종합뉴스] 홍성군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와 혜전대학교가 23일 혜전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지원 및 추진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연구 및 정책 제안 ►마을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 재생 및 문화 활성화를 위한 행사 및 프로모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는 지역의 순환과 공생, 자립과 자치를 위해 노력하는 마을과 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법인으로, 홍성군으로부터 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지역 수요 조사 및 사업을 발굴하고, 혜전대학교는 지역 수요에 맞춘 인력양성 교육과 관리,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염창선 (사)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 이사장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해져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홍성군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성지역협력네트워크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