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4년도 하반기 일학습병행 기업초청설명회 개최

입력 2024년05월24일 18시4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2024년도 하반기 일학습병행·산업 아카데미 기업 초청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일학습병행과 첨단산업 아카데미 참여기업 설명회로 나뉘어 열렸다. 올해 새롭게 운영하는 첨단산업 아카데미 참여기업이 추가돼 예년보다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아이나비시스템즈, ㈜카네비모빌리티, 주성엔지니어링(주) 등 13개 기업의 담당자가 참여해 우수 인재 모집을 위한 홍보를 펼쳤다. 100여명의 재학생은 기업 담당자를 통해 직무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사업으로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학습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실무 중심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2022년 참여기업과 학생 간 활발한 프로그램 참여로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된 바 있다.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는 올해 3월부터 첨단산업 분야에 특화된 일학습병행 사업인 ‘첨단산업 아카데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미래 반도체, 디지털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 증가에 따른 맞춤형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2024년도엔 인공지능 개발, 반도체 설계 직무를 시작으로 앞으로 바이오 의약품 제조, 반도체 장비 개발 등 훈련 직무를 확대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태욱 인하대학교 IPP듀얼공동훈련센터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한 기회를 잡고 미래에 대비하는 데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올해 신규로 운영되는 첨단산업 아카데미와 일학습병행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인재 양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