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2024 미래형 과학탐구수업 지원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24년05월28일 15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황경주)은 ‘다시 수업으로!’라는 구호를 내걸고 관내 중학교 과학 교사로 구성된 ‘2024 미래형 과학탐구수업 지원단’ 발대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지원단은 내년부터 학교 현장에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새로운 과학탐구수업 자료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과학 교사 대상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학정보원은 과학 수업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서로 소통하며 함께 연구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2024 미래형 과학탐구수업 지원단'을 공개 모집했다. 다양한 경력과 연령의 교사들이 지원단에 지원했으며, 이중 수업 자료 개발 아이디어가 뛰어난 13명을 지원단으로 최종 선정했다.

 

교육과학정보원은 지원단에게 다양한 특강과 연수 기회를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수업 도움 자료 개발과 수준 높은 교사 연수가 이뤄지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단으로 선정된 교사는 “2024 미래형 과학탐구수업 지원단에 선정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지원단 선생님들과 함께 미래를 담고, 학생을 담을 수 있는 과학 수업을 마음껏 꿈꾸며 멋지게 구상해 보겠다”고 말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지원단의 자료 개발과 교사 연수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원단이 개발한 소중한 수업 자료들이 학교 현장에서 활발히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개발-보급-활용의 조화로 학교 현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